3세대 암호화폐 블록체인 결제시스템 티오스(T.OS)가 캐나다 인기 스시 레스토랑 ‘키보 스시’(KIBO SUSHI)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키보 스시는 토론토를 시작으로 10개의 직영점을 갖고 있는 캐나다의 대표적인 스시 레스토랑으로, 현재 온라인을 통한 캐나다 전지역 딜리버리 서비스(Delivery service)를 실시하며 스시 마니아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티오스는 거래소 투기 수단으로 전락한 암호화폐 현실의 한계를 극복하고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시스템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된 일본의 3세대 암호화폐다. 퍼블릭 블록체인(Public blockchain)과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의 장점만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솔루션으로 폭발적인 결제 처리 속도와 가치 안정성 모두 확보했다.

티오스 프로젝트는 일반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한 탈중앙화의 성격을 띈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TOSC(티오스씨, T.OS COIN)와 오직 결제만을 위해서 개발된 TOSP(티오스피, Payable T.OS)로 구성이 되어 있다. 사용자는 TOSC를 이를 취급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TOSC를 빠르고 가치 안정적인 TOSP로 교환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결제 시에도 기다리거나 결제하는 동안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암호화폐 결제의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티오스가 떠오르고 있다.

티오스와 키보 스시는 적극적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단순 제휴 관계를 넘어 구체적인 운영 방침 및 협의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스템 개발이 완성될 경우, 티오스 결제 전용 코인인 TOSP로 키보 스시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TOSP 결제 고객에게 추가 포인트 지급 및 TOSP로만 구매할 수 있는 시크릿 메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티오스는 무조건적인 거래소 상장을 통한 성장보다 화폐 존재가치의 취지에 맞는 결제 플랫폼을 완성해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보급 및 확산에 중점을 두고 활동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27일 상장한 코인베네에 이어 10월 중으로 더욱 큰 거래규모를 가진 글로벌 대형 거래소 상장을 확정지으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티오스를 알리기 위해 전념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티오스 마케팅 담당자는 “일본 암호화폐 티오스의 기술력과 그 가치를 인정받아 캐나다 키보 스시 레스토랑에서 러브콜을 보내왔고, 현재 긍정적인 논의가 계속 이뤄지고 있는 단계다. 거래소 상장을 통해 티오스를 알림과 동시에 아시아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티오스 결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