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7층 지상12층 600병상 규모, 2021년 3월 개원

▲ 18일 종합병원인 광명병원 착공식이 KTX광명역세권지구에서 열렸다.

[데일리그리드 경기=노익희 기자] 경기 광명시민의 염원인 대학 종합병원이 첫 삽을 뜨고 착공에 들어갔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중앙대학교의 새 종합병원인 광명병원 착공식이 KTX광명역세권지구내 도시지원시설 1-2부지(롯데프리미엄아울렛 맞은편)에서 18일 열렸다고 밝혔다.
 
착공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시의장, 백재현 국회의원, 도·시의원, 박용현 중앙대학교 이사장, 김창수 중앙대총장, 김성덕 중앙대의료원장과 중앙대총동창회장, 사업시행자인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와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행사는 김성덕 의료원장의 기념사, 참석내빈의 축사, 시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중앙대 광명병원 건립은 광명시에서 추진하는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시의 사업시행자 공개모집 공모에 사업시행자인 ㈜광명하나바이온에 중앙대의료원이 의료부문파트너로 참여 신청하였고 이후 시의 평가심사를 거쳐 8월 사업시행자로 최종 선정되었다.
 
그 이후 사업시행자는 지난 2월 건축허가를 완료하였고 3월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따른 기공식 갖고 5월말 LH에 사업대상지 2필지 토지매매대금 828억 원을 일시에 납부했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은 광명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총사업비만 7500억 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KTX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 1-2부지 2만1500㎡와 광명소하지구 1344번지 의료시설용지 1만9100㎡ 2필지를 합쳐 대학 종합병원 건립과 의료R&D센터, 의약품 및 의료용품 개발, 바이오(Bio), 의료분야 IT 개발, 의료융합 첨단산업센터 등 지식산업센터를 복합 건립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광명병원은 KTX광명역세권지구에 지하7층 지상12층, 600병상 이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건립되며 오는 2020년 12월 완공이후 3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친 후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공사는 롯데건설과 두산건설 컨소시엄이 맡았다.
 
병원 측은 지난 9월 새병원건립추진단을 구성해 병원의 전 교직원 투표를 통해 새 병원 명칭을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으로 선정했다.
 
이날 착공식 행사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은 광명시민들의 숙원사업인 대학 종합병원이 착공하는 아주 뜻깊고 기쁜 날”이라며,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착공을 34만 광명시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광명시에서도 지금까지 노력해 왔던 것처럼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이 차질 없이 준공하고 개원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김성덕 의료원장은 “광명시민들이 소망하는 대학 종합병원 유치를 실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최상의 의료시설을 갖춰 광명시민에게 보답토록 하겠다”고 했다.[데일리그리드=노익희]

노익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