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iExec 솔루션, IT 산업에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다

기사승인 2018.06.19  19:33:44

공유
ad35
   

세상은 IT 패러다임의 변화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몇 년 후에는 삶의 방식에 더 큰 혁신이 차례로 일어날 것이 확실하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기술은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영리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 기술은 더 이상 현란한 기구나 로봇에 한정되지 않고 인간의 삶의 일부로써 자리잡아가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사람들이 진보된 기술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인공지능이나 로봇이 전부였다. 빅데이터와 사물 인터넷 같은 단어들은 당시 신조어도 아니었고 블록체인 이란 개념 또한 존재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IoT 등이 가져오는 새로운 발전들이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빠른 발전 속에 충분한 연산능력을 갖추지 못한 업계는 어려움에 당면하고 있다. 

iExec는 IT업계가 고전하는 문제의 해결책으로 유일한 분산 클라우드 시장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 클라우드 시장은 연산 능력의 거래를 가능하게 해준다. 

연산력은 이제 다른 여느 상품처럼 거래될 수 있다. iExec 시장은 모든 사용자가 보편화된 방식으로 사고 파는 결제 시스템을 만들었다. 즉, 생태계안을 보편화시키고 전세계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시장 참여를 가능케 한다. 

현재 대형 클라우드 제공업체인 Stimergy, Cloud&Heat, Nerdalize, 그리고 중국의 대형 제공업체인 TFCloud가 iExec의 획기적인 아이디어에 매료돼 파트너가 되었다. 특히 iExec 플랫폼은 접근성과 안전성이 뛰어나다. 시장의 분산화된 특성은 진입 장벽을 매우 낮추었고, 곧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사용자가 iExec의 플랫폼에서 거래할 때 신뢰할 수 있는 또 다른 요소이기도 하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하여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이미 사용되고, 실험되었고, 증명된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안심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업계가 발전에 몰두하는데 있어서 방해가 되었던 핵심 요소는 연산 능력에 뒤따르는 문제들이었습니다. iExec가 이미 개발한 것과 같은 시장을 통해 전세계의 기업과 개발자들은 손쉽게 필요한 연산력을 언제든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향상된 생산성과 세계 여러 방면에서 넓게 구현되는 첨단 기술로 이어질 것입니다. iExec 솔루션은 글로벌 솔루션으로써 세상을 바꿔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sun@sundog.kr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27
default_setNet2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