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홍원표)는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대표 서진석)과 3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제조∙물류∙금융 분야 기업간 거래를 혁신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EY社는 블록체인 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SCM(공급망 관리)/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고도화 △IoT와 결합한 MES(제조실행) 기반으로 한 기업업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SDS는 자사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를 국내 최초로 금융∙제조∙공공 분야에 실제 적용한 경험과 EY社의 블록체인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기업 핵심운영 시스템까지 블록체인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삼성SDS와 EY社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기회를 공동 발굴∙협업하기로 했으며 블록체인 시장 및 글로벌 기술 동향도 적극 교류할 계획이다.

제조∙물류∙금융 분야 기업간 거래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면, 사업 참여자(파트너, 협력사, 고객 등)간 주고 받는 데이터 신뢰도가 향상되어 업무 효율과 거래 투명도를 높일 수 있다.

EY社 Paul Brody(폴 브로디)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총괄은 “삼성SDS의 제조∙물류 부문 시스템 구축, 운영 역량과 블록체인 플랫폼(넥스레저)이 EY의 블록체인 컨설팅 역량과 결합해 사업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SDS 임수현 전략기획담당(전무)은“EY社와 협력이 삼성SDS의 블록체인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블록체인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