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앰컴-㈜새얀아이엔씨 업무제휴 협약, 온라인 경리대행 서비스제공

기사승인 2018.03.14  19:55:28

공유
ad35
   
 

경리대행 및 경리아웃소싱에 대한 기업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이 분야 서비스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2업체가 만나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

중소기업 웹기반 ERP로 잘 알려져 있는 '지니어카운트 ERP'를 개발, 공급하는 새얀아이엔씨(대표 김도형) 대표는 온라인 경리대행 전문 기업인 앰컴(대표 공병옥)과 “지니어카운트 ERP”를 제공하는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앰컴은 컨설팅 방법론에 따라 자체 개발한 경리대행 서비스인 “애드북 서비스”를 “지니어카운트 ERP”를 통해서도 제공하게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더 효율적으로 경리업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얀아이엔씨는 2000년 사업을 시작해 웹기반 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및 유지보수, IT인프라 솔루션 컨설팅 및 구축, 보안솔루션 컨설팅 및 구축사업을 통해 고객에세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을 추구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타사 에서는 기본적인 회계업무 위주의 ERP를 제공하는 것에 비해 회계업무 뿐만 아니라, 재고 및 영업/물류, 생산관리 까지 가능한 “지니어카운트 ERP” 뿐만 아니라 그룹웨어 솔루션인 “지니웨어” 고객 관리 솔루션인 “지니CRM”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고객이 필요한 기능을 모두 구성한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앰컴은 세무법인 우솔, 법무법인 강해, 노무법인 나우, 중소기업경영컨설팅 비즈넥스트, 노무법인 더원 등과 함께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경영, 세무, 노무, 법무 서비스를 Total Consulting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특히 온라인 경리업무 서비스 분야에서는 “일일 결산체계”를 표방하고 있어 앰컴의 서비스를 받고 있는 중소기업으로부터 높은 만족도 와 신뢰도를 갖고 있는 업체이다.

이번 협약으로 앰컴은 온라인 경리 대행 서비스를 새얀아이엔씨의 “지니어카운트 ERP”를 통해서 제공함으로써 보다 폭넓은 경영현황을 중소기업 경영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실제로 많은 중소기업은 세무대리인을 통해 기장을 하고 있으나, 주기별로 필요한 회사의 경영현황을 파악하기가 어려운 현실인 것이 사실이다.

앰컴은 세무회계법인 출신 및 기업경영의 스페셜리스트들이 기획하고, 이 업무에 경력자들로 구성된 온라인 경리대행 서비스팀을 구성하여 실제 중소기업에 경리담당 직원이 상주하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매출/매입 거래 내역 및 통장 및 카드, 미수, 미지급관리에 이르기 까지 중소기업 사장님이 미쳐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까지 세밀하게 검토하고 관리하고 Risk가 발생할 조짐이 보이면 사장님에게 즉시 보고하여 예방하는 효과까지도 제공하고 있다.

소상공인, 중소사업자는 사업의 규모가 작고 자체적으로 전문 인력을 보유하기 힘든 상황으로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외부 전문가의 도움을 청해야만 하는 경우가 많다.

앰컴의 온라인 경리대행 서비스는 새얀아이엔씨의 “지니어카운트 ERP”를 기반으로 중소 사업자에게 사업장의 거래내역을 정리하고 관리하는 것은 물론 거래내역을 분석하여 경영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전문적인 기업경영 전반의 컨설팅 등을 특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상시적으로 사업장의 상태를 점검, 관리 할 수 있게 되어 상시적, 주기적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고 흡사 사업장에 경영전문가가 상주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컨설팅을 받는 사업장의 만족도가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도형 새얀아이엔씨 대표는 “지니어카운트 ERP” 솔루션은 이미 국내 굴지 기업과 제휴하여 ERP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앰컴의 애드북서비스와 업무제휴를 통해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경리업무 대행 서비스 및 포괄적인 기업경영컨설팅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되고 편리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앰컴 공병옥 대표는 “다양한 기업에 제공되어 호평 받는 웹기반 ERP솔루션인 새얀아이엔씨의 “지니어카운트 ERP”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앰컴의 애드북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과 신규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협약이어서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 자체 개발한 온라인 경리업무 대행서비스 및 기업 경영컨설팅 “애드북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이고 고도화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다양한 중소기업 성장의 동반자로 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이자 업무효율화 및 개선에 역점을 두겠다.“라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sun@sundog.kr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27
default_setNet2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