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JTBC

문화계에서 줄을 잇는 성폭력 추문에 사진작가 배병우까지 가세하면서 서울예대 교수 시절 여학생들을 접대부처럼 다뤘다는 등의 폭로가 계속되고 있다.

23일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서울예대의 한 졸업생이 "2010년 11월 배병우 교수가 자신의 작업실에서 수업하던 중 내게로 다가오더니 뒤에서 내 엉덩이를 움켜잡았다"면서 "배 교수는 수업을 명목으로 파주 헤이리 작업실로 학생들을 자주 불러 모았다"고 성추행 사실을 폭로했다.

배병우 사진작가의 교수시절 성희롱 발언을 언급한 이도 있다. 또 다른 졸업생은 "교수님이 술자리에서 내 허벅지를 만지고 다른 여학생들에게도 신체 접촉을 했다"고 전했다.

이뿐이 아니다. 또 다른 피해자는 "교수님이 나를 지목해 교수들 술자리에 호출해 술집 접대부처럼 대하고 다른 교수들이 지켜보는데도 신체를 만지고 술을 따르게 했다"고 폭로해 공분을 자아냈다.

배병우 작가가 여학생들의 특정부위를 만지고 접대부처럼 다뤘다는 증언은 한 남학생으로부터도 나왔다.

그는 "배병우 교수는 남학생들과는 말도 섞으려 하지 않았고 여학생들의 허벅지를 잡고 자기 쪽으로 당겨 앉으라고 강요하기도 했다"면서 "여학생들에게 성관계 여부를 묻는 등 성희롱을 자주 했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