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그것이 알고싶다' 결혼 빙자 가족사기단, 결국 경찰에 체포 "함께 다녔던 '피해' 여성은?"

기사승인 2018.01.13  21:42:48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뤄졌던 '가족사기단'의 근황이 공개됐다.

최근 수원지검 형사4부(서정식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사기 등 혐의로 김모 씨와 남편 이모 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김씨 가족은 피해자 A씨를 비롯해 여성 6명에게 혼수 비용을 요구하거나 사업을 한다는 빌미로 적게는 수천만 원 많게는 수억 원을 뜯어냈다.

이들은 피해 여성에게 더이상 뜯을 돈이 없다고 판단되면 잠적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그것이 알고싶다'서 조명됐던 피해자 A씨는 '피해자'임에도 그들과 함께하며 구박을 받는 등 안타까운 삶을 지속해 시선을 끌었다.

한 매체는 A씨에 대해 "A씨는 이들에게 수억원의 돈을 뜯기고도 자신이 피해를 본 사실을 모른 채 김씨 가족과 함께 도망다니며 구타와 노동착취 등을 당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9월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결혼 빙자 가족사기단 김혜연 씨 등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다.

당시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서는 김혜연이 결혼적령기를 맞이한 자신의 아들을 이용해 결혼 빙자 사기 행각을 벌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때 그들과 함께하는 가족 중엔 피해자 A씨가 섞여있어 시청자들의 의아함을 자아낸 바 있다.

 

문다혜 기자 moon@sundog.kr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27
default_setNet2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