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원에서는 부모교육지도사 1급, 2급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짜고 있다. 부모교육이란 부모로 하여금 자녀교육의 책임을 인지하고 주어진 책임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해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태도를 지니도록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주어지는 교육의 과정을 의미한다.

자녀에 대한 발달 및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 부모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부모교육에 도움을 주며 학부모에게 효율적으로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고 알게 하여 가정교육에 연계하는 것이다. 

이 수업을 통해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해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중심으로 학부모 상담을 위한 상담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유아교육기관,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문화센터, 평생교육기관 강사 및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분,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일반인, 학생 등이다.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문화가족지원세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채용, 돌봄지도사, 방문교육지도사로도 활동할 수 있다. 

한자원에서는 클레이아트지도사와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클레이아트지도사는 아이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두뇌발달까지 도움을 줄 있는 재밌는 방법이다. 

아동심리상담사과정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말한다.

한국자격연구원은 교육비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으며 수업은 온라인 100% 수강으로 자격증 취득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했다. 한자원에서는 미술심리상담지도사와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문학심리상담지도사, 코딩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아동미술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과정이 무료다.

클레이아트전문가,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손유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와 단일자격증으로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스토레텔링그림책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자격증도 퀄리티 높은 수업을 들으면서 수준 높은 전문강사의 강의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