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금), 동국제약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모님께 만들어 드리는 쿠킹클래스 진행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한 음식으로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며 ‘효’에 대한 의미 생각하자는 취지

[데일리그리드=임영규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7일(금),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에이미키친’에서 부모님을 위한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음식을 만들어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며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로 동국제약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건강과 맛을 고려하여, 레몬소스를 곁들인 ‘새우 아스파라거스 구이’와 다진 견과류를 묻힌 ‘소고기 찹쌀구이’를 직접 만들었다. 비타민, 철분 등을 함유한 새우에, 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 아스파라거스를 함께 요리한 새우 아스파라거스 구이와, 소고기에 불포함지방산과 리놀렌산이 풍부한 견과류를 묻힌 소고기 찹쌀구이가, 부모님의 입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첫번째 요리로 선정되었다.

이날 클래스에 함께한 한 참가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값진 요리를 준비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생신과 같은 특별한 날을 제외하곤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는 일이 많이 줄었는데, 오늘은 꼭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해야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기획한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효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쿠킹 클래스도 ‘부모님의 건강한 잇몸을 지켜드리고, 함께 식사를 하며 사랑과 감사를 전달해 보자’는 의미에서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제약의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 행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5,000여 명의 국민들이 참여했다. 지난 9월에도 구강암 환자를 돕기 위한 ‘스마일 런 페스티벌’,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 MBC나눔이 공동 주관한 자선 행사인 ‘헬스케어 마켓’ 현장에서 ‘사랑의 온도계’ 행사를 진행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