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트스킨(서동연 대표)에서 만든 ‘연어유크림’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중국 수출이 확대될 예정이다.

‘연어유 크림’은 연어에서 추출한 연어성분을 이용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주는 미백, 주름 개선 화장품이다. 알래스카산 연어유와 캐비아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사용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정성과 미백, 부름 개선 효과의 2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연어유크림은 피부에 항산화 효과(안티에이징)에 좋은 비타민 A·B·D·E를 공급하고 불포화지방산이 건조한 피부에 도움을 준다. 연어의 붉은색 근육에 있는 아스타산틴이라는 색소는 코엔자임Q10의 15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재생과 노화 방지를 돕는다.

설명에 따르면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한국 화장품을 찾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먼저 소개돼 관심을 받고 있다. 연어라는 건강한 이미지와 더불어 고품격 이미지로 최근 제품을 사용해 본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는 것이다. 이에 힘입어 연어유크림의 중국 시장 진출이 순조롭게 진행,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크리에이트스킨은 해외 수출 확대와 함께 위조품 일명 짝퉁으로부터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제품에 적용했다.

히든태그는 국내외 약 500여 개 브랜드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한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으로 고유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는 고도화된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이다. 육안으로는 식별할 수 없는 방법으로 핑거프린트 형식의 고유한 정보를 은닉하고 히든태그 앱으로 인식, 인증하는 손쉬운 방법으로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히든태그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중국 내 로컬 마켓에도 등록되어 접근성이 좋아 국내, 해외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소비자들은 크리에이트스킨의 연어유크림을 구매한 뒤 히든태그를 스캔해 정품확인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